Tuesday, October 27, 2015

개인 게놈 정보 기반 헬스케어 혁신을 함께해 나가실 Full stack 개발자 모십니다.

채용
Full stack 개발자 ( Genome hacker )

일할 곳은?
국내 게놈 산업의 선두 주자 마크로젠( http://www.macrogen.com/ )에서 혁신적인 제품을 출시하기 위해 출범한 '미래사업TFT 팀'






헬스케어 혁신 by 인간 게놈
'인간게놈프로젝트' 이 후 한 사람의 인간 게놈(DNA 염기 서열)을 읽어 내는데 엄청난 혁신이 거듭되면서 현재 한 사람의 게놈 전체를 읽어내는데 $1000( 우리돈 백만원 정도)가 들 정도로 가격이 떨어졌고, 동시에 개인 게놈 산업은 대중화를 통한 개인게놈시장으로의  폭발적 성장 직전에 있습니다. 

현재 지구상에는 이미 300만명 이상의 개인이 자신의 게놈 정보를 가지고 있으며, 이 속도는 기하 급수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 됩니다. 1970년대 말, 개인들이 컴퓨터를 소유하면서 PC라는 개념이 생겨난 시점과 마찬가지로, 현재 개인 게놈( PG : Personal Genome)의 보급이 급격히 속도를 내고 있는 시점이며, 게놈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기반으로 한 산업들이 급격히 성장하기 시작하는 시점에 있습니다. 

혁명적으로 낮아진 게놈 분석 비용으로 게놈 분석이 대중화 되면서, 인간 게놈을 기반으로한 질병의 진단과 예방, 치료는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며 각국에서 급격히 높아지고 있는 의료비를  획기적으로 줄이면서도 더 건강하고 안전한 삶을 추구할 수 있도록 만드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됩니다.

현재 게놈 산업 리뷰https://s3-us-west-2.amazonaws.com/sample-genome/genome_samples/KIST_genome_review_single.pdf

미래사업TFT 팀
미래사업TFT 팀은  개인게놈정보 서비스를 통해 게놈 대중화를 선도하고, 게놈 플랫폼의 게놈 빅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팀에서 개발하는 제품들은 완전히 unique한 시장 선도 제품으로 실패할 확률도 크지만, 성공했을 때 세상을 바꿀 수 있는 큰 비전을 가진 제품들을 꾸준히 개발해 나갈 예정입니다.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며 팀원 각자가 게놈 산업의 최첨단에 서서 성장해 나가며 어디에서도 쉽게 경험해 보기 힘든 커리어를 쌓는다면, 앞으로 다가올 헬스케어 혁신의 시대에 각광받는 매우 좋은 커리어를 쌓을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문화 :: 새로운 제품을 만들어 내는 스타트업 같은 조직으로,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업무가 가능하도록 '위계 질서 없이 수평적인 조직'으로 운용이 되며, 구성원 각자가 자발적인 work plan을 짜고, 함께 학습하고 성장하며 제품을 개발해 나가는 문화를 기반으로 운용 됩니다.


Genome hacker at 마크로젠
저희 팀에 합류 하시면, 게놈 정보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application 기획, 개발을 진행해 나가시게 됩니다.  구체적으로 아래와 같은 일들 입니다.

- 개인 게놈 정보 플랫폼 구축
- 게놈 정보 분석 시스템 구축
- 게놈 정보 기반 질병 진단/예측 제품 개발 
- 개인 게놈 기반 건강관리 웹앱/스마트폰 앱 개발 


지원자격
지원자격 소개에 앞서 구글 이야기를 잠깐 해볼께요.  구글은 원래 학력과 학점을 위주로 인력 채용을 했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뽑은 사람들의 입사 후 퍼포먼스를 측정해보자, 학력과 업무 성과와 상관성은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발견하고, 학력 대신 업무 성과와 관련 있는 지표를 확인하는 과정을 채용에 추가 했습니다. 업무 성과와 관련 있다고 밝혀진 지표는 '실무 면접'으로 실제 회사에 들어와 할일을 확인 하는 과정으로, 입사 후 업무 성과의 25%를 예측할 수 있었습니다. 

최근에 저희도 구글과 같이 실무 면접을 도입해 채용을 진행해 보고 있는데, 예상대로 이렇게 채용된 분들의 입사 후 성과가 매우 뛰어 나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저희가 원하는 분은 '제대로 일을 해 낼 수 있는 분' 입니다. 그래서 학력, 나이, 신입/경력 무관하게 아래 사항 중 하나라도 해당하신다면, 거침없이 지원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Front-end, server-side 모두 개발 가능자로 web app(site) 2개 이상 개발 경험
- Data scientist로 다양한 dataset 을 활용한 통계 분석과 이를 활용한 application 개발 경험
- 컴퓨터 공학 전공자로 문제 해결을 즐기는 분( 알고리즘 능숙)
- 암호화, 보안 알고리즘 개발 전문 개발 경험자
- Bioinformatics 전공자로 웹개발 경험자 
- iOS or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앱 개발 경험자( 완성된 제품 2개 이상 )


채용절차 
채용 절차는 마크로젠의 내규를 따라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전형( 1,2차)
3차 채용신체검사
로 진행 됩니다.

2차 면접전형에서 코딩 테스트가 포함되어 있는데, 기본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한  간단한 문제로 구성 되며, 지원자의 경력 사항을 확인할 수 있는 수준의 문제를 제시할 예정입니다. 


처우 및 근무환경
마크로젠은 저녁이 있는 삶이 보장되는 회사로, 특히 저희 팀에서는, 과도한 '시간'이 투입되는 비효율적인 업무 방식은 지양하고, 스마트하게 디자인해 효율적인 프로세스의 업무 방식을 선호 합니다.

처우는 경력에 맞게 회사 내규에 따르는지라 여기서 공개가 되지 않는 점 양해 바랍니다.

지원
마크로젠 홈페이지에서 지원양식( http://www.macrogen.com/kor/recruit/recruit1.html ) 을 다운받으셔서 작성하신 후,
jic@macrogen.com 으로 전달해 주시면 됩니다.  그 외 채용과 관련해 궁금한 점 있으시면 ckeum@macrogen.com으로  편히 연락 주세요.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