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andMe 고객 증가 추이 그래프. 2014년 10월 기준 75만명을 넘어선 상태. |
2007년 11월 고객 유치를 시작해, 2011년 6월 까지 하루 평균 75명 이던 23andMe의 고객 유치 속도는 2013년 들어 가격을 $99로 내리면서 하루 평균 600 이상의 속도로 가파르게 상승하다, 2013년 8월 TV 광고를 시작하며, 2013년 10월 하루 평균 1000 명 고지를 돌파하지만, 2013년 11월 22일 FDA 규제로 2013년 12월 중순 하루 평균 1450여명 속도를 기점으로, 고객 유치 속도는 급격하게 줄어들어 2014년 10월 하루 평균 570여명 정도로 내려간 상태. ( 아래 그래프 참조 )
23andMe 고객 일간 고객 증가율 그래프. 2013년 11월 22일 FDA 규제 후 일일 고객수가 급격히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현재의 고객 유치 속도(571.429 명 / day)가 유지된다고 했을 때, 23andMe 의 고객이 100만명을 넘어서는 시점은 2015년 12월 13일 즈음으로 예상된다. 헌데, 최근 23andMe 가 캐나다와 영국에서 시판 허가를 받으면서, 2015년에는 해외 시장 판매 속도가 올라갈 가능성이 높다.
일간 고객 유치 속도를 적당히 가정하고 100만명 고객이 넘어가는 시점을 계산해 보면 아래와 같다.
일간 고객 :: 100만명 고객 달성 일자
400 :: 2016-06-18
571.429(현재 속도) :: 2015-12-13
700 :: 2015-09-24
800 :: 2015-08-10
900 :: 2015-07-06
1000:: 2015-06-09
내년 6월 이전 하루 평균 1000명 이상 고객 유치 속도로 올라가긴 쉽지 않다고 보면, 23andMe의 고객이 100만명이 넘어가는 시점은 빨라야 2015년 하반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CEO 앤 워치츠키가 언급하듯, 23andMe 고객 100만명은 Whole genome sequencing $1000 만큼 중요한 이정표가 될 거라 생각한다. PC 가 보급되며 software 산업이 생겨났듯, PG( Personal Genome)의 보급 또한 다양한 산업으로 이어질 것이기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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